중급과정
점차 국내외적으로 세계화가 가속화되면서 개인이나 국가나 세계시장으로의 진출이 활발해지고 있으며, 특히 컴퓨터 통신에 의한 국제적인 정보교류가 적극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추세여서 영어는 현대인의 필수 과제가 되고 있다. 이에 따라 영어실력을 늘리기 위한 많은 교재와 테이프 등이 학생들과 회사원들을 자극하고 있으며, 어떻게 해야 영어실력을 높일 수 있는지에 대한 다양한 공부방법이 제시되고 있다.
그러한 방법에는 ‘통암기법’이라고 하여 문장 전체를 외우게 함으로써 문장의 패턴과 단어를 기억하게 하는 방법도 있으며, 낱말을 분석하여 어형을 나누어 외우는 방법, 문장의 문법적 구조를 나누면서 공부하는 방법 등 다양한 영어 학습방법이 있다.
그러나 어떤 방법이든지 학생들이 영어지식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적용할 수 있는 적절한 영어공부방법을 찾아보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무엇보다 가장 기본적으로 학교에서 배운 내용들을 바르고 확실하게 암기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다.
‘문장을 읽으면서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그냥 넘어가라, 단어의 의미를 찾기 위해 상상력을 발위하기 때문에 쉽게 단어를 익힐 수 있다.’고 어떤 저자는 말하고 있지만, 그것은 어휘력을 어느정도 갖춘 학생의 경우이다. 그러므로 단어 암기는 영어학습의 기초가 되어야 한다.
따라서 초고속읽기, 초고속전뇌학습의 효과증진을 위한 연구를 계속적으로 해왔던 필자는 외국어를 배우는 데 가장 기본적인 단계라 할 수 있는 단어암기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개발하여 학생들에게 실시하여 왔다. 그 결과 50~100개의 영어단어를 5분만에 기억해 내는 학생들도 배출되게 되었다.
다른 암기 과목도 마찬가지겠지만 정확하게 알지 못하거나, 인지되어 있지 않은 지식은 뇌파가 알파 상태에서 확실하게 입력을 시켜야 언제든지 필요할 때 꺼내어 사용할 수 있는 살아있는 지식이 된다. 영어단어 초고속암기법은 초급과정을 통해 계발된 고도의 집중력과 효율적인 학습법으로 계발된 것이다.